수원시평생학습관이 6월 ‘요즘지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요즘지식학교’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시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핫트렌드, 디지털미디어, 탄소중립, 글로벌시민의식 등 4가지 콘텐츠로 구성된다. 강사진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핫트렌드를 주제로 하는 ‘퍼스널 브랜딩, 나만의 홍보 콘텐츠 제작’은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에서 나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배운다. 6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수원시민 15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2만 원이다.
탄소중립교육 ‘예술로 친환경하기’에서는 일상에서 버려지는 물건을 활용하여 예술 작품을 만들고, 친환경적인 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운다. 6월 2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19일까지 선착순으로 수원시민 10명을 모집한다. 무료 강의이고, 재료비가 있을 수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요즘지식학교’는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7월에는 ‘디지털미디어’와 ‘글로벌시민의식’이 포함된 13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