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7일 안내데스크 자원봉사자인 ‘옥정지기’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봉사활동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옥정지기는 복지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가장 먼저 다가가 안내와 상담을 지원하며 복지관의 첫인상을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러한 안내데스크 봉사 활동의 절차와 역할을 다시금 점검하며 봉사자들의 활동 이해도를 높이고 봉사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간담회는 안내데스크 봉사 활동 절차 안내, 봉사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개선사항 논의, 봉사활동 관련 의견 공유, 자원봉사자 격려 및 감사 메시지 전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봉사자들은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제안을 내놓으며 봉사활동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한 자원봉사자는 “안내데스크 봉사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동참하는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동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정선 관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제시한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봉사활동 환경을 개선하고, 자원봉사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